편도결석 빼는법, 집에서 제거하는 법

By | 2019년 2월 13일

편도결석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집에서 제거하는 방법 몇 가지를 공유해요. 이 녀석을 처리하지 않으면 목에서 느껴지는 이물감도 문제지만, 가장 큰 문제는 심각한 입냄새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기가 어려워지니 자연스럽게 의기소침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잘 치료해야 하는 것이지요.

<편도결석 빼는법, 집에서 제거하는 법>

편도결석

‘결석’이라 하면 딱딱한 돌을 떠올리는데, 편도결석은 조금 찐득찐득한 덩어리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보통 노란 빛깔을 띄고 있어 종종 입을 벌리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육안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편도결석 원인

– 울퉁불퉁한 편도 구조 안에서 음식물, 편도의 분비물, 각종 세균들이 어우러져 결합하여 덩어리지게 되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 편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좀 더 발생 확률이 높아집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별 생각 없이 생활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배출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래를 뱉거나 기침을 하면서 튀어나오게 되는 것이지요. 양치할 때 나오기도 하고요. 하지만, 인위적으로 빼지 않으면 안 되는 경우라면 이비인후과에 가서 흡입기를 활용해서 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쉽게 손가락을 이용하거나, 면봉 등과 생리식염수를 활용해서 빼기도 하는데 조심해야 합니다. 상처가 나면 염증이 생기고 더 큰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벼룩 잡겠다고 다 태우는 것이나 마찬가지지요. 어쩔 수 없이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면 뾰족하거나 상처 낼 수 있는 도구는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빼낸다고 해결되는 건 아닙니다. 다시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청결에 유의해야 합니다. 원인이 구강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상태가 심각하거나 너무 자주 재발한다면 편도절제술을 통해 치료하기도 합니다. 확실한 치료법이지요. ^^

상황에 따라 레이저, 약물치료도 있다고 하니 입냄새 등으로 고통스럽다면 우선 전문의와 상담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글]

폐쇄성 수면무호흡증 합병증 종류

폐, 천식에 좋은 보리수나무 효능 및 먹는 법

구강청결제 리스테린 사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