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 검사 및 수치 관리

By | 2018년 5월 26일

윗배, 아랫배가 나왔다면 모두 내장지방 비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복부비만은 관리해주지 않으면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수 있어 위험합니다. 내 배를 한 번 바라보세요!!! 관리가 필요한가요? ^^

<내장 지방 검사 및 수치 관리>

날씰한 배, 다이어트

1. 검사하는 방법

요새는 워낙 기기들이 좋아져서 어렵지 않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인바디 측정 기계만 있으면 됩니다. 요새는 공공기관(보건소 같은 곳)에서 무료로 체크할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헬스장 다니는 분이라면 거기서도 측정 가능하고요. 잴 때 전문가 동행해서 재면 좋습니다. 나오는 내장지방 레벨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 더 긴장되거든요.

2. 내장지방 수치 관리하기

습관 고치기 : 과음하는 습관, 과식이나 폭식, 잦은 야식 먹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고쳐야 합니다. 이건 내장지방 문제에서 끝나는 게 아닙니다. 내 몸 전체 건강을 위협하는 거에요.

잘 먹기 : 탄수화물을 줄이고, 채소 섭취를 늘리면 기본적으로 수치가 줄어듭니다. 디저트를 자주 먹는 분이라면 끊어보세요. 확 달라집니다. 몸속의 남는 당이 지방으로 쌓이게 되거든요. 우유 등의 칼슘 많은 먹거리, 생선 등의 오메가3 풍부한 먹거리들도 좋습니다. 밥 먹고 녹차, 우롱차 한 잔 정도는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어요.

잘 움직이기 : 내장지방검사를 통해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았다면 움직여야지요. ^^ 특히 유산소운동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몸이 무겁다면 하루 1시간씩 산책이라도 꾸준히 해보세요.

비교적 명확한 관리법이 있는데, 하지 못하는 건 결국 우리의 게으름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을 관리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모르지는 않지요. !!! 따라서, 독하게 마음먹고 하든가, 아니면 건강을 위해 조금씩 습관을 고쳐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네요. 너무 부담스럽지 않아야 내 몸에 익을 때까지 할 수 있으니까요. ^^

[참고 글]

비만 개선에 도움되는 마테차

올컷 다이어트 성분분석, 잔테젠, 보이차

이효리도 먹는 다이어트 먹거리 렌틸콩 효능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