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하루 섭취량 얼마일까요? 과다 복용시에는?

By | 2018년 4월 11일

비타민C는 꼭 챙겨 먹어야 할 영양소입니다. 우리 건강의 많은 부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요. 피부미용이나 면역력 향상, 세포 재생, 피로회복 등 많은 효능이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은 별도로 제품을 구해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타민C 하루 섭취량 얼마일까요? 과다 복용시에는?>

과일, 비타민C

그렇다면 하루에 적정 섭취량은 얼마 정도면 될까요?

일반적으로 100mg 정도로 알려져 있고, 많은 분들이 상식으로 익히고 있습니다. 여기엔 약간의 함정이 있으니 알아두면 좋습니다.

100mg의 기준은 최소량이라는 의미에 가깝습니다. 딱 100mg을 섭취했을 때 사람마다 흡수율은 다르기에 대부분은 한참 못 미치는 양만 복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충분히 비타민C를 더 먹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만약 흡연자일 경우엔 체내 비타민C 파괴 때문에라도 더 섭취해야 합니다.

필요 이상의 비타민C는 다 배출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따라서, 프로바이오틱스와 비타민C는 음식 이외에 별도로 챙겨 먹으면 좋은 이 시대 최고의 영양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과다복용 시에는 어떻게 될까요?

비타민C를 과다섭취하게 되면 대부분은 정상적으로 체외 배출됩니다. 하지만, 간혹 설사, 속쓰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각한 문제는 아니며, 비타민C 섭취량을 조절하면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제품을 매일 챙겨 먹기 힘든 분이라면, 특별히 힘든 날, 특별히 몸이 고생하거나, 스트레스 많이 받은 날, 몸이 너무 피곤한 날… 이런 날만큼은 꼭 챙겨 먹기 바랍니다. 갑자기 찾아오는 감기를 예방하는 데도 좋아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