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증 완치 사례, 치료 방법

By | 2018년 4월 30일

몸에 하얀 반점이 생겼다면 백반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백반증은 완치 사례가 어느 정도 있기는 하지만, 불치병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어요. 그만큼 완벽하게 치료하는 게 쉽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최대한 빨리 치료를 시작할수록 유리한 만큼 증상이 의심된다면 바로 병원에 가는 게 바람직합니다.

<백반증 완치 사례, 치료 방법>

백반증

1. 완치 사례
어떤 경우에 완치가 되는지 명확히 정리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완치된다고 하는 건 100% 확실한 게 아닌 만큼 그 말에 현혹되어 나중에 낙담하는 일이 있어선 안 되겠지요. 하지만, 빠르게 치료하고, 생활습관 등 잘 관리하면 완치도 가능한 만큼 스스로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재발 가능성도 어느 정도는 있으니 내 몸에 백반증 증세가 나타나면 바로 병원에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긴 치료 기간이 필요하고, 돈도 많이 드는 만큼 참 어려운 병임은 확실하네요.

2. 백반증 원인
100% 완치가 쉽지 않은 건 역시나 원인이 100%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가족력에 의한 유전적 요인, 외상, 화상,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이 관여할 수 있습니다. 자가면역설, 멜라닌 세포가 스스로 파괴되는 자가파괴설도 중요한 원인에 대한 이론입니다.

3. 백반증 치료방법
– 스테로이드 연고 / 복용
– 트리암시놀론 주사
– 타크로리무스 등의 면역조절제 도포
– 광선치료 : 단파장 UVB요법, 장파장 UVB요법, PUVA

일반적으로 연고를 바른다거나, 약을 먹는다거나, 레이저 치료를 많이 합니다. 이는 주치의와 상의하에 하게 되는 것이니 자신의 증세와 백반증이 생긴 부위에 따라서 다른 처방을 받게 될 것입니다.

서울대학교 건강칼럼을 보면 항산화제 많은 채소 섭취, 엽산, 비타민제제 복용이 일상생활 속에서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강황으로 치아미백이 가능하다?

비타민C 풍부한 아세로라

이효리도 먹는 렌틸콩 효능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