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속 미세먼지 배출, 물 마시기로 해결

By | 2018년 1월 22일

미세먼지는 이제 피할래야 피할 수 없는 우리네 생활속 문제가 되어버렸습니다. 중국발 황사나 미세먼지를 개인이 막을 방법은 없지만, 개개인이 나름의 대처를 해야 하는 건 어쩔 수 없는 현실인 것 같네요. 몸 속에 쌓이는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데는 물 마시기로도 해결이 가능하다고 하니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몸 속 미세먼지 배출, 물 마시기로 해결>

물 건강

1. 미세 먼지 심할 때
일기예보에 필수로 나오는 미세먼지 정보. 요샌 미세먼지 어플 하나쯤은 다들 깔고 다니기도 합니다. 집에는 공기청정기가 한 대 이상씩은 자리잡고 있고요.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일단 외출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쩔 수 없이 나가야 한다면 마스크를 반드시 써야하는데, 이때 아무 마스크나 쓰는 게 아니라 반드시 미세먼지 거를 수 있는 등급이어야 합니다. 도로변이라 공사장 근처는 오염이 훨씬 더 심하니 통행로 잡을 때 피하는 게 좋습니다.

2. 미세먼지 심할 때 귀가
외출을 어쩔 수 없이 했다면 귀가했을 때 잘 정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집으로 들어오기 전 옷을 털어주는 건 기본이고요. 손발, 얼굴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코와 귀도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심하지 않다면 적당히 실내 환기 시켜주는 게 좋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다면 창문을 열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건강하게 물 마시기

Drinking Water Thirsty Man Male Drink Young

3. 몸 속 미세먼지 배출, 물 마시기로 해결
하루에 8컵 ~ 10컵 정도의 물을 마시면 우리 몸 속에 쌓여 있는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때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들은 이뇨 작용이 있고, 탈수 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기타 생활수칙
요리할 때 미세먼지 많이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특히 가스레인지에서 요리할 때 나오는 미세먼지가 상당합니다. 따라서, 집에 후드가 설치 되어 있다면 활용하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다면 부엌과 가까운 창문을 열어 반드시 환기시켜 주는 게 좋습니다.

미세먼지는 우리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 속에 쌓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배출되도록 물을 넉넉하게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게 좋을 것 같네요. ^^ 올바르고 건강한 생활습관이 우리 몸을 지켜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