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경련 원인, 이유모를 손가락 떨림증상

By | 2018년 6월 4일

내 의지와는 관계없이 손가락에 경련이 온다면? 상당히 당황스럽지요. 과도하게 힘을 쓰는 경우 손가락떨림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이는 누구나 살면서 수차례 겪어봄 직하지요. 이런 경우는 시간이 조금 흐르고, 근육이 안정되면 다시 정상으로 됩니다. 하지만, 이유 없이 그렇다면 어떡하죠?

<손가락 경련 원인, 이유모를 손가락 떨림증상>

손바닥, 손가락 떨림

1. 손목터널증후군

갑작스럽게 근육을 많이 써서 생기는 질환은 아닙니다. 주로 손으로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손목터널증후군이 생기죠. PC로 작업하는 분들이 대표적인 예가 되겠습니다. 이때 증상 중 하나로 손가락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굳어버리는 증상이 오기도 하고요.

2. 과도한 손가락 사용

지속적인 손가락 사용은 이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글을 오랫동안 계속 쓰는 사람이거나 손가락을 많이 쓰는 직업을 가졌다면 일어날 수 있는 증상이지요.

3. 뇌질환

중추신경계의 질환 때문에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뇌의 문제가 되는 것이지요. 이런 경우 가볍게 봐서는 안되는데, 각종 뇌질환, 간질 등의 병이 올 수도 있어요. 노화로 인해 손가락 경련, 떨림증상이 올 수 있는데, 파킨슨병의 증상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4. 과도한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수면부족이 이어질 경우 근육떨림 증상이 올 수 있는데, 그런 증상의 하나로 손가락 경련이 올 수도 있습니다.

5. 약물 부작용

약물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우울증 치료제, 과도한 카페인 섭취 등 여러가지 약이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해요. 평소 다른 문제는 없는데,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이 부분도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심장까지 두근거린다면 갑상선 체크도 해보면 좋습니다. 술을 좋아해서 매일 마신다면? 알코올 중독 때문에도 일어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지압

위의 원인들 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즉, 단순히 손가락이 떨리거나 경련이 온다고 해서 어떤 병에 걸렸다고 단정할 수 없는 것입니다. 스스로의 생활 속에서 집히는 게 있다면 스트레칭이나 휴식을 충분히 가지면서 관리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하지만, 증세가 완화되지 않는다면 신경외과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좋겠네요.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하는 게 가장 바람직하겠습니다.

[참고 글]

뇌암 증상, 초기증상 및 진단

노화가 시작되는 나이, 연구결과와 실제의 차이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