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모임 장소 섭외, 마땅한 곳 없을 때

By | 2017년 12월 3일

연말이 되면 단체로 모일 일이 정말 많습니다. 단순히 회사 연말 회식 뿐만 아니라, 친구들 모임, 가족 모임, 지인들 모임 등등 많은 모임 행사가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기 있는 장소는 이미 한 달, 두 달 전에 예약이 꽉 차기 마련이죠.

<연말모임 장소 섭외, 마땅한 곳 없을 때>

일본식 인테리어

뒤늦게 연말모임 약속이 잡히거나, 장소 섭외를 하지 못해 마땅한 곳이 없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어떻게든 좋은 장소, 분위기 있는 곳을 섭외하겠다는 마음으로 ‘장소‘에만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100% 좋은 평가를 받기가 어렵습니다. 아무리 분위기 좋고, 또는 고급스러운 데면 뭐하나요? 그게 홀 중앙에 위치한 자리이거나, 시끄러운 곳이라면 의미가 없어집니다.

조금 후미진 곳에 있더라도 연말모임이니만큼 우리끼리 놀 수 있는 곳이 좋지요. 마음 놓고 이야기할 수 있고, 조금 오버해도 남에게 피해주지 않는 그런 장소가 중요한 것입니다.

연말모임 장소

장소가 좋고 나쁨을 떠나 가장 중요한 건 ‘‘입니다. 인원에 맞는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 곳. 그런 곳에서 하는 게 최고지요. 멋진 연말모임 장소를 섭외하지 못했다면, 그게 어느 역이든 역에서 가까운 고깃집을 빠르게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룸이 확보된 곳으로 말이죠.

은근 괜찮은 곳 많습니다. 다들 좋은 장소만 찾기 때문에 등잔 밑이 어두울 수도 있고, 숨은 알짜배기 장소 중 비어있는 곳도 많습니다. 높은 곳만 보면 소용없습니다. 그곳은 모두가 쳐다보니까요.

너무 과음해서 몸이 상하는 연말보다는 좀 더 의미 있는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