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효모 먹는법 및 효과, 부작용은 없을까

By | 2024년 7월 25일

과학의 발전과 더불어 의료영역 역시 현대에 걸맞게 눈부신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나둘씩 정복되어 가지만, 탈모만큼은 되지 않는다고 하여 사람들이 안타까워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맥주효모 먹는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고, 어떤 효과를 만나볼 수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맥주효모 복용법, 효능, 부작용>

맥주효모 먹는법

맥주효모를 찾는 분들은 대부분 탈모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요새는 맥주효모 샴푸 제품들도 많은 인기를 끄는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면 스트레스를 더 받게 되고, 그게 더 악순환의 걸림돌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제 주변을 보면 처음엔 엄청 스트레스 받다가 나중에 포기하는 경우도 있고, 계속 노력하면서 지켜내려고 애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맥주효모 어떤 효과가 있을까?

맥주효모를 탈모인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지만, 다른 건강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모발 강화 효과 때문에 많이 활용들 하게 됩니다. 탈모에 도움되는 영양소를 공급해주기도 하면서,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비타민B, 케라틴 생산을 도와주는 아미노산, 그리고 미네랄까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을 통해 두피에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머리카락이 덜 빠지게 도와준다거나 헤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신체 에너지 대사를 도와주기도 하고, 콜레스테롤 건강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환자들의 경우 혈당 조절에 도움되는 크롬 성분이 맥주효모에 들어 있다고 합니다.

맥주효모 먹는법

올바른 맥주효모 복용법은 제품의 가이드를 잘 따르는 것 외에는 별다른 것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가루 제품보다는 환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 먹기 편하고, 관리하기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한 번 2~3숟가락 정도의 양을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반복적으로 복용하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한 저녁시간보다는 늘 동일하게 패턴을 가질 수 있는 아침 시간이 맥주효모 먹기에 좋은 시간인 것 같습니다.

맥주효모 부작용은 없을까?

모든 먹는 것은 우리의 몸에 긍정적, 또는 부정적 영향을 끼치게 되어 있습니다. 똑같은 걸 먹어도 어떤 사람은 더 건강해지고, 어떤 사람은 부작용을 만나게 되어 있지요. 따라서, 맥주효모 뿐만 아니라 어떤 것을 복용하더라도 처음에 먹고 나서 내 몸에 변화는 없는지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효모 알레르기 있다면 먹기 전에 주치의와 충분히 상의하고 접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화불량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고는 하지만, 당뇨환자로서 약을 복용중이라면 역시 주치의와 상의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맥주효모의 부작용은 대단하지 않으며, 대체로 경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이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부담을 가지고 접근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맥주효모 제품 고를때 주의사항

아무것도 모르고, 일일이 따지기 어렵다면 가장 유명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간은 갈 수 있다는 것이 저의 지론입니다. 맥주효모를 고를 때는 동결건조 방식을 사용하여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아미노산 함량이 좀 더 높은 제품이 좋다고 합니다. 화학부형제 유무를 체크하고, 금속이물성적서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탈모에 좋은 먹거리들이 많지만, 눈에 확 띄게 치료를 해주는 건 아직 없는 게 현실입니다. 그렇다보니 이것저것 찾아서 챙겨먹고, 바르고 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키우지 말고, 줄여가면서, 과하지 않은 적당한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는 것이 어쩌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탈모 정보]

탈모 예방을 위한 머리카락 먹거리 비법

탈모 진행 과정, 내 상태 점검해보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두께 관리 비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