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매트리스 버리는 법, 수명은 몇년이 적당할까

By | 2023년 1월 5일

요즘 대형 폐기물을 버리는 것도 일인데, 침대 매트리스 버리는 법은 어떻게 될까요? 과연 침대는 몇 년 정도가 적당한 수명일까요? 관련하여 상세하게 정리해드립니다.

<침대 매트리스 버리는 법, 수명은 몇년이 적당할까>

매트리스 버리는법

다른 제품에 비해 오래 사용하기는 하지만 결국은 소모품이다 보니 버려야 하는 날이 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매트리스 버릴 때 어떻게 하면 될까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매트리스 버리는 법

사용성이 남은 경우 : 당근, 중고나라 등에 한 번 팔아보세요. 또는 수익을 남기지 않고 그냥 가져가는 것으로 해도 좋습니다. 어쨌든 버릴 때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니까요.

대형생활폐기물 수거 신청 : 요새는 주민센터에 가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관할 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신청하면서 결제까지 할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가 가까운 곳에 있다면 가구폐기물스티커 사서 부착 후 버리면 됩니다.

비용 : 1인용 매트리스는 5,000원 정도, 2인용 매트리스는 8,000원 정도합니다. 라쿠라쿠 같은 것도 가격은 동일합니다. 침대틀과 함께 버린다면 비용을 두 배 정도로 잡으면 되겠습니다.

만약 아파트에 거주하는 경우 경비실에 먼저 문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비용을 관리실에 지불하고 지정된 장소에 내놓는 경우도 있거든요.

침대 매트리스 수명

보통 체중에 적절한 내구성을 기준으로 합니다. 하루 7~8시간 정도 사용한다고 가정한다면 종류에 따라 아래처럼 적정 수명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 독립 포켓 스프링 제품 : 7 ~ 8년
– 연결형 스프링 제품 : 10년 내외

매트리스 수명 늘리는 방법

– 3~6개월 단위로 주기적으로 매트리스 뒤집어주기, 상하 반전하기
– 가급적이면 프레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생활정보 모음]

육포 선물세트 추천, 맛있게 먹는 법

참기름 상온 vs 들기름 냉장보관 필수 이유

깨진유리 버리는법, 유리 종류에 따른 분리수거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