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지켜야 할 생활수칙 5가지

By | 2017년 9월 8일

계절이 바뀌고 조금씩 쌀쌀함이 교차하는 날들이 오니 비염이 심해집니다. 평소 괜찮다가도 가을만 되면 나를 괴롭히는 이 녀석 때문에 은근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됩니다. 이게 해가 갈수록 더 심해지는 느낌이 들어 최근에는 비염 관련 지식들을 여러 방면에서 습득하고 있네요.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지켜야 할 생활수칙 5가지>

코

이 다섯 가지 생활수칙은 건강 전문 잡지를 들여다보면서 알게 된 내용들입니다. 엄청난 비법 같은 내용은 아니지만, 다시 한번 생활습관에 대해서 환기할 수 있는 내용이지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인데, 실천을 못 한다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

1. 흡연 및 간접흡연
흡연은 정말 백해무익한가 봅니다. 다양한 건강상식에 대해서 공부를 하다 보면 모든 질환에 있어 이야기하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니까요. 간접흡연도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지 않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습니다.

2. 손 씻기
비염이 있는 사람이 감기에 걸리면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저 또한 이번에 감기 걸리면서 비염이 올라와 고생하고 있는데요. 감기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생활 질환에 걸리지 않으려면 손 깨끗하게 씻는 것은 필수입니다.

 

 

3. 실내 청소 및 온도 조절
내가 생활하는 실내를 깨끗하게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먼지에 민감한 코를 위해서 먼지 청소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지요. 또한,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교차 심한 계절에는 외출할 때 더 조심해야지요.

4. 대기오염 심할 때 외출 금지
꼭 나가야 한다면 마스크는 필수입니다. 요새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문제가 심각합니다. 역시나 내 코를 위해서 대기오염 심할 땐 외출을 삼가는 게 좋겠지요.

5. 모유수유!!
모유수유를 하게 되면 알레르기비염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를 갓 낳아서 키우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뻔한 내용인데 지키지 못할 때는 자주 환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마음에 긴장감이 조금이라도 생기면서 건강을 위해 평소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가지게 될 테니까요. 모두 건강한 하루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