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름 원인 및 치료방법 정리

By | 2018년 6월 28일

얼굴에 여드름이 잔뜩 나는 건 너무나도 큰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 가슴에 나는 가드름은 그에 비해 스트레스를 덜 받기는 하지만, 방치해선 안 되지요. 브이넥 티셔츠를 입기 힘들다는 단점도 있고, 결국 건강한 피부를 위해선 원인을 제대로 알고 치료해야만 합니다.

<가드름 원인 및 치료방법 정리>

가드름 원인, 치료, 흉터

1. 내 몸 내부적인 원인

스트레스 : 스트레스가 여드름의 원인이라고?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단기적으로 크게 다가오는 경우나 오랫동안 쌓인 스트레스는 여드름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열 문제 : 몸에서 나는 열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피부 열감 정체현상이라고도 하지요.

– 몸속 장기기능 저하(열독현상), 자율신경 과민화로 인해서도 생길 수 있습니다.

2. 외부적인 환경 요인

: 통풍이 제대로 되기 어려운 겨울철에 가드름이 많이 생기고 커집니다. 이걸 여름까지 내버려 두었다간 곤란하지요.

화장품, 약품 :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문제가 될 수 있어요.

가드름 원인 중 가장 큰 이유로 꼽히는 건 바로 과다피지 및 모공막힘 현상입니다. 이 두 가지를 우선 해결할 수 있다면 어느 정도 깨끗한 피부로 만들 수 있겠지요.

3. 가드름 치료방법

혹 스트레스 많이 받는 분이라면 관리가 필요합니다. 가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선 한 방에 불가능해요. 따라서, 충분히 시간을 여유 있게 가지고 관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우선 깨끗하게 몸을 씻어주는 게 필요합니다. 가드름 전용 비누나 바디워시 같은 제품들도 있지요. 피부에 쌓인 각질을 주기적으로 제거해주고, 모공을 열어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충분한 시간을 들여 관리해줘야 흉터로 남지도 않고, 깨끗한 피부로 돌아오게 됩니다. ^^ 비타민 챙겨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