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결제 009 의미, 어떤 결제승인일까

By | 2021년 3월 19일

오늘은 우리카드 결제 009 코드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디서 썼길래 결제승인된 것인지 궁금한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더라고요. 사기, 피싱 등이 많은 시대라 괜한 걱정이 앞서곤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리카드 결제 009 의미, 어떤 결제승인일까>

우리카드 결제 009 코드

혹시나 내 카드 정보가 유출되었을까? 우리카드결제 009 코드를 보니 제대로 날아온 게 맞는걸까? 왜 업체명도 나와 있지 않지? 이런 의심이 들 수 있습니다. 혹시 내 계좌 입,출금 관련 문제는 아닐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정상적인 카드결제승인 관련 내용입니다.

우리카드 결제 009의미

하나의 코드화로 이루어진 우리카드결제 009는 다름아닌 후불교통카드 이용대금 내역이 누적된 것이 표시되는 것입니다. 여기에 핸드폰 자동이체 요금도 포함되고, 별도의 기타 우리카드 서비스 이용대금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대부분은 교통카드 관련 내역이 찍히는 것인데, 선불과 달리 후불은 그때그때 누적해야 하기 때문에 009코드로 표시되어 알려주는 것입니다. 대중교통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알겠지만, 가끔 이용하는 분들은 문자 받고 괜히 놀라기도 하더라고요.

우리카드 광역알뜰교통카드

우리카드 후불교통 기능

저는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장에 돈이 있으면 쓰는 거고, 없으면 안 쓰면 되는지라 관리하기가 편해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통카드는 후불로 활용하고 있네요. 전에 한 번 내가 이용한 대중교통 횟수와 우리카드 결제 009 코드 내역이 맞지 않아 상담을 신청했던 적이 있는데, 시스템이 오류를 어지간해서는 내지 않으니 결국 제가 잘못 안 것이더군요.

하지만, 확실히 해둘 필요는 있습니다. 우리카드 상담은 고객센터 1588-9955로 전화하면 됩니다.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케이디스크 무료쿠폰, k디스크 무료혜택

후불교통카드 연체 불이익, 해결법

팝카드 사용처, 모바일팝, 팝교통카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