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 주의사항

By | 2017년 12월 24일

관절건강에 좋기로 유명한 보스웰리아. 건강보조식품으로 인기가 정말 많습니다. 관절이 좋지 않은 어르신들 선물용, 또는 내 부모님 선물용으로 정말 좋지요. 어떤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주의사항은 없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 주의사항>

보스웰리아

1. 보스웰리아란?
동명의 나무(유향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으로 만든 것을 의미합니다. 이 수액이 굳으면 우리가 알고 있는 건강한 먹거리 보스웰리아가 되지요. 관절의 염증을 줄여주는 데 탁월하다 하여 인기가 많습니다. 주로 인도, 파키스탄에서 많이 자란다고 하네요.

2. 관절염
염증을 관리하는 데 좋은 보스웰리아는 특히 관절염에 좋다고 합니다. 바로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과 글라이코스사미노글라칸 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연골의 재생, 기능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항염 효능
위에도 언급했듯이 염증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이는 몸의 다양한 부위에 효능을 가져다줍니다. 우리나라에는 유향나무라고 익히 알려져 있는데, 동의보감에도 등장합니다.

관절염에 좋은 보스웰리아

4. 항암, 면역력, 혈관 건강
보스웰리아는 오래전부터 항암 치료에도 쓰여왔습니다. 폐암, 대장암, 전립선압과 같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 기능에 필요한 성분들도 있고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각종 성인병 종류의 혈관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피부미용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피부의 기미나 잡티 같은 것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더불어 보습효과도 있다고 하니 피부미용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6. 보스웰리아 섭취 시 주의사항
피를 잘 통하게 해 주는 성능이 있는 것들은 항응고제 섭취하는 경우엔 피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역시 마찬가지지요. 생리자극 효과가 있어 임산부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구역질, 구토 정도가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