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과에서 알려주는 안약 넣는법, 올바른 방법

By | 2017년 12월 9일

영등포 김안과에 오랜만에 방문했네요. 포도막염에 걸린 동생 때문에 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거의 한 시간 반을 기다려야 했네요. 이래저래 둘러보다 보니 역시 안과답게 안약 올바르게 넣는 법에 대해서 안내가 있어 공유해 봅니다.

<안과에서 알려주는 안약 넣는 법, 올바른 방법>

영등포 김안과

안약 넣을 때 별것도 아닌데 눈을 쉽게 뜨지 못하는 현상. 누구나 한 번쯤은 다들 겪어봤을 것입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고요. 겨우겨우 넣었는데, 들어갔나? 싶을 때도 많지요.

영등포 김안과에서 알려주는 안약 바르게 넣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래 눈꺼풀을 약간 당겨서 틈을 만들고, 그 속에 넣는다는 기분으로 눈썹에 닿지 않게, 위에서 한 방울 떨어뜨립니다.
2. 안약을 넣고 난 후 눈을 지그시 감거나, 눈물이 내려가는 부위를 잘 눌러줍니다.
3. 안연고를 넣을 때는 쌀알만큼 짠 후에, 아래 눈꺼풀 틈 속에 넣습니다.
4. 안약이 여러 개이면 순서 상관없이 약과 약 사이는 5분 이상 띄어서 넣습니다.
5. 안약을 넣으라는 횟수를 잘 지켜서 넣습니다. (하루 3번이면 아침, 점심, 저녁 / 4번이면 잠자기 전 추가)

안약 넣는 법

안약 넣기 전에 손 씻어야 하는 건 잊지 마시고요. ^^

눈 건강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루테인 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 슈퍼푸드인 베리 종류를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지요. 평소 챙겨야 나중에 후회할 일이 없습니다. 늘 건강한 생활 하시길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