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선 준비, 잘하는 법

By | 2018년 3월 27일

누군가의 소개로 맞선을 보기도 하지만, 결혼정보업체를 통해 보기도 하지요. 어쨌든 상대방과의 첫 만남을 잘 이끌어내야 뒤가 있기 때문에 준비를 잘해야 합니다. 그냥 나가는 것보다는 미리 머릿속에 그려놓고 가는 게 좋겠지요?

<맞선 준비, 잘하는 법>

연인 커플

1. 메뉴 미리 정하기
몇 가지 메뉴를 미리 정해 놓으면 좋습니다. 자연스럽게 리드하거나, 자연스럽게 준비된 모습을 보여주게 되는 것이지요.

2. 단정한 옷차림
맞선에서 첫인상은 매우 중요합니다. 너무 튀지 않게 적당히 단정한 옷차림과 헤어스타일, 그리고 장식이면 충분합니다. 화려함보다는 수수함, 깔끔함이 첫인상에는 더 유리합니다.

3. 대화 내용 준비하기
맞선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어떤 주제로 대화할지 미리 조금은 준비해두는 게 좋겠지요. 가벼운 주제를 여러 가지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한 가지만 대화하다 보면 인상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정치 얘기도 피하고요. ^^

4. 매너 지키기 / 배려
첫 만남에서 얼마나 매너를 잘 지키느냐는 중요합니다. 상대방을 배려하는 사소한 행동과 표정조차도 점수를 딸 수 있는 것이지요. 그렇다고 너무 오버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를테면, 상대방이 앉기 전에 의자를 빼준다거나 하는…

5. 칭찬하기, 관심가지기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칭찬할만한 것이 보이면 주저 말고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매력 있는 사람이라는 어필을 해주면 당신에게 호감을 가질 것입니다.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꺼내면 동조하면서 나와 비슷하다는 뉘앙스를 풍겨주는 것도 좋습니다.

6. 애프터신청
남자라면 애프터신청을 해야겠지요? 딱딱한 신청보다는 여유로운 느낌으로 하는 게 좋겠습니다. 물론 맘에 들지 않았더라도 예의 바르게 문자 정도는 남겨주는 게 좋겠고요.

꼼지락대는 것보다는 자신감 넘치는 게 좋습니다. 당당하게 맞선을 보는 여유. 그건 경험이 아니라 상대방의 마음을 훔치기 위한 기술입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