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아머 단속반 뜻, 3대 500 의미

By | 2019년 12월 25일

일종의 루머, 괴담이 섞인 유머스러운 의미입니다. 언더아머 단속반 뜻을 알고 나면 피식~하고 웃음이 나오지요. 3대 500은 그와 관련된 부속 용어입니다. 운동, 몸매 등과 관련이 있는 단어입니다.

<언더아머 단속반 뜻, 3대 500 의미>

언더아머

언더아머 브랜드는 유명한 스포츠의류입니다. 일명 쫄쫄이 옷이라고도 하는데,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고 많이들 찾지요. 나이키, 아디다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상당히 큰 미국브랜드입니다. 한국에서의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좀 낮은 편이고요.

이걸 디시갤러리에서 농담 식으로 이야기하게 되는데, 몸매가 좋지 않으면서 과하게 옷을 입는 것을 살짝 비꼬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크 같은 것인데, 때론 볼썽사나운 모습을 비꼬아서 이야기하곤 하지요. 언더아머 단속반은 운동을 하지 않아 몸매가 별로인데, 운동하는 사람처럼 옷을 입고 다닌다는 걸 의미합니다. 실제로 무슨 단속을 하는 건 아니에요. 단순 드립의 일종입니다.

3대 500은 언더아머 단속반 하위 카테고리의 용어입니다. 3대 운동. 즉,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 스쿼트의 무게 합이 500을 넘어야 인정한다는 의미입니다. 그걸 소화하지 못하는 이들을 언더아머 단속반이라는 말로 깎아내리는 것이지요.

실제로 괴담으로 이런 경우를 만나면 3대 500을 테스트해보고 소화를 못 할 경우 옷을 뺏거나 찢어버리거나 해서 망신을 준다는 게 있습니다. 물론 괴담일 뿐이고, 실제로 그리하면 범죄가 되니 단순 유머로 받아들이면 되겠습니다.

[참고 글]

빤스런 뜻, 다양한 활용사례

하꼬 뜻, 좋지 않은 의미

우유남, 자만추 뜻과 활용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