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실 적정온도 및 관리법

By | 2020년 6월 2일

냉장고를 잘 쓰려면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중 냉장실, 냉동실 적정온도 및 관리하는 방법은 필수로 알아야 할 상식이지요. 그리고, 음식믈 보관법 정도는 알아두면 좋습니다.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고, 오랫동안 쓸 수 있고, 먹거리가 상하는 일이 없어지지요.

<냉동실 적정온도 및 관리법>

냉동실 가득찬 음식들

여러분의 냉장고 온도는 잘 관리되고 있나요? 종종 성에가 껴서 문제가 된다던가, 냉동실에 음식을 넣어두었는데도 상하거나 문제가 생기진 않았나요? 기본적인 온도에 대해서 몰라서 그리되었다면 이제부터는 제대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냉동실 적정온도

주로 육류, 생선류, 일부 채소들을 비롯하여 오래 보관해야 할 것들이 들어가게 되지요. 통상적으로 섭씨 -18도 ~ 20도 정도를 유지하면 됩니다. 삼성냉장고라면 -20도 정도, LG제품이라면 -18도 정도가 표준입니다.

냉장실은 2~3도 정도가 적절하고요. 통상적으로 가득 채우면 효과를 제대로 볼 수가 없습니다. 결국 차가운 공기가 돌아다니면서 유지하는 것인데, 꽉 막혀있다면 당연하게도 온도 관리가 되지 않겠지요. 70% 정도만 채우고, 꽉 채우면 안 됩니다.

냉동실 문은 너무 자주 열면 좋지 않습니다. 특히 날이 더운 여름에 자주 열면 뜨거운 공기가 자꾸 들어가면서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그리고, 차갑게 얼어 있다고 유통기한이 무한정 늘어나지 않으니 고기 같은 빨리 먹어야 하는 식재료는 빠르게 소비하는 게 좋습니다.

[참고 글]

냉장고 온도 설정 최적화하기

볼펜자국 지우는 법 어렵지 않아요

인퓨즈드 워터 – 물 건강하게 마시는 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