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빼고 술 마시면 안되는 이유, 최소 금주기간

By | 2020년 5월 21일

점빼고 술, 담배 등을 하지 말라고 의사 선생님들은 이야기합니다. 그 기간은 조금씩 다르긴 한데, 하지 말라고 하는 건 공통이지요. 그 이유는 당최 무엇일까요? 그리고 얼마나 금주기간을 가져야 하는 걸까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점빼고 술 마시면 안 되는 이유, 최소 금주기간>

점빼고 회복기간 점빼기 시술

몸에 난 점이 보기 흉해서 피부과에 가서 빼곤 합니다. 특히 얼굴 점은 미용 측면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지요. 레이저를 활용해서 피부에 난 점을 제거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마도 우리 피부는 많이 놀랄 것입니다.

술 마시면 안되는 이유

귀 등을 뚫는 피어싱할 때도 그렇고, 치과 치료를 하고 나서도 그렇고 이상하게 술담배 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어쩌면 우리는 너무 흔한 이야기라 고민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저 술과 담배가 몸에 안 좋으니 하지 말라는 통상적인 이야기가 아닐까? 그러니 조금은 먹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는 것이지요.

우리 몸은 신의 몸이 아닙니다. 따라서 만능이 아니고, 전천후 무적도 아닌 셈이지요. 시술을 받게 되면 피부는 민감해지고, 내 몸속의 에너지는 그 민감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게 됩니다. 이때 다른 안 좋은 일이 내 몸에 자꾸 일어나면 꼬이게 되는 것이지요. 그러면 어디서 어떤 문제가 터질지 알 수 없는 상황이 옵니다.

– 점을 뺀 피부에 염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 상처가 덧날 수 있습니다.
– 피부의 재생력이 더뎌져 빨리 회복되지 않고, 긴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점 빼고 술 마시면 무조건 이렇게 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내가 아니라고 확신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하는 건 당연합니다.

점빼고 최소 금주기간

의사 선생님들이 이야기하는 금주기간은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일주일 정도는 최소한 먹지 않는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2주 ~ 한 달까지도 이야기하곤 하지요. 재생테이프 잘 사용하고, 씻는 방법도 잘 지키고, 햇빛을 되도록 피하고, 초반에는 땀이 많이 나는 운동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나은 모습을 기대하고 받은 시술인데, 문제가 생기면 안 되겠지요? 그러니 지킬건 지키는 게 좋겠습니다. 부득이하게 마셔야 한다면 상황을 이야기하고 최소한으로만 먹어야 합니다. 누군가는 술을 마셔도 잘 지나가기도 하지만, 누군가는 먹고 나서 문제가 되기도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점빼고 재생테이프 관리하는 법

점빼고 회복기간, 관리하는 방법

삼백안 관상 풀이 및 해당 연예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