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등 버리는법, 재활용 팁

By | 2020년 10월 26일

수은이 들어 있어 수은중독을 조심해야 하고, 그래서 재활용 공간에 제대로 버리지 않으면 안 되는 형광등 버리는법 알려드립니다. 일반 쓰레기통에 버리는 물건이 아니니 반드시 생활상식으로 알아두세요. 기본 상식이니 언젠가 주변 사람들에게 써먹을 일도 생길 것입니다.

<형광등 버리는법, 재활용 팁>

형광등

토양을 오염시키니 환경 오염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전국에서 수많은 형광등이 폐기되고 있기 때문에 그 수은만 모아도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형광등 버리는법 어렵지 않습니다. 얼마 전 화장실 등이 나가서 다이소에서 하나 사 와 직접 교체하고 제대로 버리고 나니 괜히 뿌듯하더군요. ^^

형광등 버리는법

요즘 조명에 관심이 조금씩 가니 다양한 등을 살펴보게 됩니다. 일상에서는 형광등을 가장 많이 쓰게 됩니다. 수명을 다해 폐기처분해야 하는데, 별생각 없이 처분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잘못된 상식 때문에 막 깨뜨려서 버리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면 안 됩니다.

아파트 단지 주민 : 단지 내에 형광등 재활용 수거, 폐건전지 재활용 수거 공간이 있습니다.
주택 단지 : 띄엄띄엄 설치되어 있어 쉽게 발견할 수도 있고, 때론 잘 안 보일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주민센터 : 반드시 설치되어 있으니 모아서 가져다 버려도 됩니다.

형광등 버리는법

수은 중독 조심하기

혹시나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형광등 갈아끼다가 떨어뜨리면 정말 난감하지요. 예전에 조각이 발에 박혀 엄청 고생했던 적이 있네요. 중독되면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특히 임신부나 태아에겐 안 좋습니다.

환기 + 깨끗하게 닦는 정도면 그래도 거의 해결되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고, 빠르게 치워주는 게 관건입니다. 깨진 조각들은 쓰레기 치우는 미화원분들이 다치지 않게 신문지 등으로 잘 싸서 버리고, 조심하라고 쪽지까지 남겨 놓는다면 센스쟁이가 되겠지요.

멀지 않은 곳에 형광등 버리는 곳이 항상 있으니 아무 데나 버리지 말고, 꼭 제대로 버리시기 바랍니다. ^^

[아래 유용한 글 모음]

볼펜자국 지우는 법, 원리를 알면 쉽다

식소다 효능, 활용할 수 있는 10곳 대공개

전기장판 버리는법, 폐기물기준, 스티커 가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