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감기에 좋은 귤피차 효능

By | 2017년 11월 22일

귤피차는 귤껍질을 말려 차로 우려내어 마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 선조 때부터 활용해왔던 건강차로 특히 겨울철에 좋습니다. 면역력 향상, 감기 예방에 이만한 차가 없지요. 이렇듯 좋은 귤피차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면역력, 감기에 좋은 귤피차 효능>

귤

1. 감기 예방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 과일이지요. 귤껍질에도 비타민C가 많습니다. 따라서, 감기를 예방하는 데 정말 좋습니다. 감기에 걸린 이후라도 귤피차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가래, 기침을 멎게 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열을 내리게 하는 데도 좋습니다. 실제로 한방에서는 감기 관련 약재로 귤피를 사용합니다. ‘진피’라는 용어를 사용하지요.

2. 면역력 향상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귤 과육보다 껍질에 4배가량 더 많이 들어 있지요. 이처럼 모든 과일은 껍질이 더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생강과 함께 끓여 먹는 게 좋고, 꿀을 타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3. 피부미용
사실 감기 예방이나 면역력 향상, 피부미용은 거의 붙어 다니는 효능입니다. 피부를 좀 더 탄력 있게 만들어 주고, 무엇보다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정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귤피팩을 만들어 활용한다면 여드름 완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겨울철 피부가 건조해지는 분이라면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귤피차

4. 피로회복
풍부한 비타민C의 역할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종일 일하느라, 공부하느라 지쳐 있었다면 집에 돌아와 귤피차 한잔하면 정말 좋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도 그만이고요. 피로물질인 젖산이 쌓이는 걸 막아줍니다.

5. 기타 효능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테레빈유 성분), 소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귤껍질을 구하기 쉬운 겨울에는 식후 귤피차 한잔하는 것도 좋겠네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은은하게 약불로 달여 먹는 것이 비타민C를 파괴하지 않고 좋은 효능을 그대로 가져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요즘은 티백으로도 많이 나오니 제품을 사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