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값 인상 날짜, 건강수명 늘리기

By | 2021년 1월 28일

지금 담뱃값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더 올린다고 하네요. 담배값 인상 날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 건강수명 늘리기에 대한 정부의 입장에 대해서도 정리해보겠습니다.

금연 흡연금지 니코틴

현재 4달러 수준의 담배값으로 인상될 때 난리도 아니었지요. 실제로 끊은 사람도 많았지만, 결국 다시 원상복구되었다는 건 웃픈일입니다. 이제 또다시 올리겠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담배값 인상 날짜

이유는 OECD 회원국의 평균값 수준으로 올리겠다는 것입니다. 건강수명을 늘리기 위해 담배 소비량을 줄이겠다는 건데, 예전에도 그랬지만 결국 서민들만 더 힘들어짐은 부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과연 이런 정책으로 폐질환, 폐암환자가 줄어들기라도 할까요?

폐암증상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하기에 건강 측면에서 접근하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문제이기는 합니다. 담배값 인상 날짜는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10년 계획을 진행하면서 날짜를 잡ㄱ ㅔ되는데, 이미 언급된 이상 빠르게 날짜가 잡히지 않을까 싶네요.

발기부전 원인

건강수명 늘리기

현재 우리나라 건강수명은 아직 70대 초반입니다. 건강수명은 실제 기대수명과 달리 건강하게 살 수 있는 수명을 의미합니다. 기대수명이 82세고, 건강수명이 70세라면 12년 정도는 병치레하다가 생을 마감한다고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술에도 건강증진부담금을 부과한다고 하지요. 술담배 가격이 다 오르면??? 흠… 잘 모르겠네요. 마치 칼과 방패 같은 느낌입니다. 금연하면 건강해지는 걸 몰라서 안 피는 것도 아니고, 금주해야 건강하다는 것도 모르는 사람은 없는데… 가격만 올리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합니다. ㅠㅜ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오른쪽 등 통증 원인, 최악은 췌장암

혈압측정 어플 상태 모니터, 심박수, 혈액산소도 측정

코 안고는 방법, 코골이 절제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