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맛토, 스테비아 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

By | 2020년 6월 28일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씨의 다이어트 때문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단맛토, 또는 단마토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스테비아토마토’가 정식 명칭이며,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고, 또 어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단맛토, 스테비아 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

스테비아 토마토

토마토는 과일이 아니고 채소입니다. 체중감량에 있어 아주 효과적인 먹거리이며, 건강에도 좋지요. 예전에 어느 TV건강 프로그램에서 아주 쉽게 정의 내린 적이 있습니다. 먹으면서 살 뺄 수 있는 먹거리라고 말이죠. 토마토의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그걸 소화시키는데 필요한 칼로리가 더 많다는 이유입니다.

스테비아는 단맛을 내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천연감미료인데요. 설탕의 300배 가까운 단맛 때문에 그냥은 못 먹고 희석시켜서 판매하는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건강을 해치지 않아 당뇨 환자에게 특히 환영받고 있습니다.

단마토, 스테비아토마토 효능은?

한혜연 씨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되는 이 토마토는 체중감량을 위해 애쓰는 분들에게 확실히 좋은 면이 있습니다. 매일 맛 없는 먹거리를 먹으면서 살을 빼야 하는 게 힘든데, 이건 달달하니 맛있거든요. 그런데 칼로리도 낮으니 도움이 될 수밖에요.

기본적인 단맛을 담당하는 설탕은 우리 체내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줄 수 있는데, 또 빠르게 내려가기도 해서 쉽게 허기를 느낄 수 있는 몸 상태가 됩니다. 즉, 비만을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많은 연구결과들을 보면 설탕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이 심장질환 등 각종 질환 때문에 사망할 확률이 확연히 높다고 하지요.

하지만, 좀 더 건강하게 살을 빼려면 단맛토에만 의지하지 말고, 고른 영양 섭취를 잊지는 말아야겠습니다.

토마토주스

스테비아 토마토 부작용은 없나?

스테비아는 천연감미료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부작용에 대한 논란도 가지고 있습니다. 독성은 없다고 일반적으로 이야기하고는 있지만, 그렇다고 부작용이 완전히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 생길 수 있고, 저혈당/저혈압이 있는 분들의 경우 주의해서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모든 먹거리가 그렇듯 임산부라면 당분간은 멀리하는 게 좋다고 하고요. 스테비아 하루 권장 섭취량은 25g입니다.(세계보건기구 WHO)

건강한 사람이고, 체중을 관리하고 싶은 분이라면 활용해볼 만한 것 같네요. 다만, 재배 방법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고, 단가가 높다는 이유로 토마토에 스테비아를 주입 시켜서 파는 경우도 꽤 되는 것 같아요. 그건 좀 주의해야 하지 않나 싶네요. 가격이 좀 비싸기 때문에 꼼꼼하게 제품을 살펴보는 게 좋겠습니다.

[참고 글]

건강한 생즙, 토마토즙 효능

이효리도 먹는 다이어트 먹거리 렌틸콩

곤약쌀 효능, 곤약미 다이어트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