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고름 원인 및 치료방법

By | 2018년 5월 28일

발가락 고름 문제라면 거의 엄지발가락인 경우가 많습니다. 상처가 곪아서 고름이 나오는 경우인데, 가볍게 볼 문제는 아닙니다. 방치하면 상황에 따라 계속 고통이 따라올 수 있기 때문이죠.

<발가락 고름 원인 및 치료방법>

발가락, 발등

흔히 내성발톱, 내향성발톱이라고 부릅니다. 이게 뭐냐면 손톱이나 발톱은 계속 자라는데, 이게 안쪽으로 자라는 바람에 살을 파고드는 거에요. 제 넷째 동생이 이런 경우라 계속 살펴보고 있네요.

대부분 끝 부분이 살짝 살을 찌르고 들어가면서 상처가 나고, 그 상처가 아물지 못해서 발가락 고름이 생기곤 합니다. 아직 쉽고 명확한 완치 방법이 있는 건 아닙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살과 발톱 사이의 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주고, 그 부분을 무사히 바깥쪽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쪽을 경계선 삼아 깎아주는 것이지요. 그래서 내성발톱의 경우 보통 길게 길러서 최대한 아프지 않게 관리하는 경우가 많아요.

만약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싶다면, 정형외과에 가셔서 의사 선생님과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튜브 삽입 등의 다양한 수술적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원천적 해결이라고 볼 수는 없겠지요. 인위적으로 그쪽으로 발톱이 갈 수 없게끔 세팅만 해놓는 거니까요. 그래도 길게 길러야 하는 것보다 낫다고 사람에 따라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

[참고 글]

손톱이 이상해지는 조갑박리증 원인 및 치료

입술색으로 판단해보는 건강진단

뱃살 빠지는 운동, 습관부터 바꿔보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