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양배추 효능, 건강에 정말 좋아요

By | 2018년 6월 28일

양배추는 거의 슈퍼푸드에 가까운 건강 먹거리입니다. 위장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어 속이 안 좋은 분들이 많이들 챙겨 먹곤 하지요. 생으로 먹기 부담스러운 분은 삶은양배추로 먹어도 됩니다. 영양소 파괴가 거의 없어 좋아요.

<삶은양배추 효능, 건강에 최고!!!>

삶은 양배추

각종 무기질,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요거트, 올리브와 더불어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그야말로 가장 쉽게 구해서 먹을 수 있는 최고의 먹거리인 셈이지요.

1. 다양한 효능

위장 건강 : 위염, 위궤양, 역류성식도염에 좋습니다. 이는 널리 알려진 상식 중에서도 상식으로 속이 안 좋은 분들이 먹기에 정말 좋습니다. 소화도 잘되고, 먹어도 속에서 부대낌이 없지요.

다이어트 :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도 잘 채워줍니다. 무엇보다 장운동을 활성화시켜 주기 때문에 체중감량할 때 필수로 따라오는 변비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빈혈 : 어지럼증 때문에 고생하는 분이라면 삶은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해보세요. 철분, 엽산 성분이 빈혈 증상을 완화시켜줄 것입니다.

항암 효능 :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비타민U, 카로틴, 구루코시노레이트 성분 등이 도움이 되는데, 위암, 간암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 한 실험에서는 꾸준히 양배추를 섭취한 경우 중성지방 4%, 콜레스테롤 수치 23% 감소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 남녀노소 누구나 양배추를 챙겨 먹어야 할 이유는 여러 가지입니다. 그중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것도 포함되지요. 비타민 함유량이 높아 특히 기미, 주근깨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양배추

2. 삶은 양배추 말고 먹는 방법

사실 살 빼는 분들은 배고플 때 간식으로 생양배추를 조금씩 집어 먹으면 정말 도움이 됩니다. 포만감이 있어 배고픔도 해결할 수 있고, 칼로리도 별로 없으면서, 내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주기 때문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삶아서 쌈을 주로 싸 먹는 편입니다. 비빔면, 쫄면 등 다양한 음식에 부재료로 넣어서 먹기도 하고요.

식감이나 맛이 자신과 도저히 맞지 않는 분이라면 과일과 함께 갈아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참을 수 있다면 즙으로 먹는 것도 좋고요. ^^

장수식품인 양배추로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칼륨 수치 낮춰주는 음식

식도암 예방 위한 필수 생활습관

만성위장병에 좋은 삽주뿌리 효소 만들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